스트렝스5 환불 규정
[공고일 2023.2.21]
[시행일 2023.2.21]

(주)스트렝스가든(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 스트렝스5(이하 ‘서비스’)의 유료 강점검사 및 강점해석상담, 강점코칭상담, 강점트레이닝 이용권(이하 ‘이용권')에 적용되는 환불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환불 기준

1-1 강점검사 이용권 환불 기준
① 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진지 7일 이내에 회사로 접수된 환불 요청건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진지 7일이 지났거나 7일 이내더라도 고객이 검사를 이미 시작했거나 진행 완료한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결제 단계에서 충분히 고지하며, 고객은 이를 승인해야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고객의 자의로 검사를 중단한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이용권이 차감됩니다.

1-2 강점해석상담 이용권 환불 기준
① 예약된 해석상담 일정의 시작 시간으로부터 24시간 이전까지 회사로 접수된 환불 요청건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예약된 해석상담 일정에 고객이 접속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해석상담 이용권이 차감됩니다.
④ 고객의 자의로 해석상담을 중단한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해석상담 이용권이 차감됩니다.

1-3 강점코칭상담 이용권 환불 기준
① 예약된 일정의 시작 시간 24시간 이전까지 회사로 접수된 환불 요청건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예약된 일정의 시작 시간으로부터 24시간 내에 접수된 환불 요청건은 환불이 불가하며, 이용권 1회기가 차감됩니다.
③ 예약된 일정에 고객이 접속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이용권 1회기가 차감됩니다.
④ 고객의 자의로 상담을 중단한 경우 환불이 불가하며, 이용권 1회기가 차감됩니다.
⑥ 5회기권의 경우 각 회기 기준으로 위와 동일한 규정이 적용됩니다.

1-4 강점트레이닝 이용권 환불기준
① 고객의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지속할 수 없을 경우,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진지 7일 이내에 회사로 접수된 환불 요청건에 한하여 환불이 가능합니다.
② 이용권 결제가 이루어진지 7일이 지났거나 7일 이내더라도 고객이 서비스를 이용한 내역이 있다면 환불이 불가합니다. 회사는 해당 내용에 대해 결제 단계에서 충분히 고지하며, 고객은 이를 승인해야 유료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의 경우 고객은 환불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 강점트레이닝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미션을 열람, 수행, 변경, 삭제한 경우
- 강점트레이닝 서비스의 결제가 이루어진지, 만 7일이 지난 경우
-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한 이용의 문제 해결이 가능함에도 고객의 의사로 이를 거부하여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경우
- 고객의 실수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2. 이용권 환불 금액

2-1 강점검사 이용권 환불 금액
①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②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금액은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이 적용되어 고객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④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2-2 강점해석상담 이용권 환불 금액
①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②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금액은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이 적용되어 고객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④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2-3 강점코칭상담 이용권 환불 금액
①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 (결제시점 강점상담 단회기권 정가 * 진행 횟수)
②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금액은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이 적용되어 고객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④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결제한 경우 잔여 횟수가 남아있더라도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2-4 강점트레이닝 이용권 환불 금액
① 환불 금액 = 결제 금액
② 결제 수단에 따라 환불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③ 결제 금액은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이 적용되어 고객이 실제로 결제한 금액을 의미합니다.
④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3. 노쇼의 기준

3-1 강점해석상담 이용권 노쇼의 기준
① 강점해석상담 이용권에서의 노쇼는 예약 시작 시간 이후부터 15분 이내에 고객이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② 고객이 예약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 후까지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상담사는 강점해석상담을 종료할 수 있으며, 상담이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고객이 해석상담 예약 시작 시간보다 서비스에 늦게 접속하더라도 종료 시간은 동일합니다.

3-2 강점코칭상담 이용권 노쇼의 기준
① 강점코칭상담 이용권에서의 노쇼는 이용권 예약 시작 시간 이후부터 15분 이내에 고객이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은 경우를 의미합니다.
② 고객이 예약 시작 시간으로부터 15분 후까지 서비스에 접속하지 않을 경우 상담사는 강점코칭상담을 종료할 수 있으며, 상담이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됩니다.
③ 고객이 강점코칭상담 예약 시작 시간보다 서비스에 늦게 접속하더라도 종료 시간은 동일합니다.



4. 환불 수단 및 소요 기간

① 고객센터 등을 비롯하여 회사가 인정하는 경로로 고객의 환불 요청이 접수된 이후, 회사가 환불 처리를 완료하는 데에는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의 기간이 소요됩니다.
② 회사가 환불 처리 완료에 영업일 기준 3일 이상의 기간이 소요되는 상황이 발생할 시, 회사는 고객에게 이메일, 앱 내 공지사항 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안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의 별도 안내 이후에는 환불 방법 및 환불 소요 기간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오류 없이 환불 처리를 완료한 이후, 환불액 입금이 지연되거나 환불액에 차이가 있는 등의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책임이 없으며, 고객은 결제 수단의 담당 기관(은행, 카드사 등)에 문의하여야 합니다. 회사의 환불 처리 완료 이후, 환불액 입금에 소요되는 기간은 결제 수단의 담당 기관(은행, 카드사, 통신사 등)별로 상이합니다.
④ 회사는 고객이 결제했던 동일 결제수단으로 환불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고객이 결제했던 결제수단으로 환불이 불가하거나 회사가 사전에 고객에게 이메일, 앱 내 공지사항 페이지 등을 통해 별도로 안내한 경우, 환불 방법 및 환불 소요 기간 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환불 신청 방법

① 환불을 희망하실 경우 s5garden@naver.com 으로 환불 접수를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② 환불 접수 시 환불 받으실 계좌 정보, 예금주명을 정확하게 보내주셔야 환불 진행이 가능합니다. 계좌 정보 및 예금주명을 잘못 기재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환불 사유를 말씀해 주셔야 정확하고 신속한 처리가 가능합니다.
④ 환불 접수가 진행되면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 처리가 진행됩니다.



6. 기타

① 환불 금액은 1의 자리에서 반올림하여 계산합니다.
② 개인 사유로 인한 환불시 취소 수수료 및 이체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 또는 전문가의 부주의로 인한 환불시에는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습니다.
③ 가격 할인 및 쿠폰 등을 적용하여 결제한 경우 잔여 횟수가 남아있더라도 환불 금액 계산에 따라 환불 금액이 0원 이하일 경우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④ 시스템 오류 등 기술적 문제 또는 전문가의 부주의로 인해 이용권 회기가 소진되었을 경우 예약 시간과 관계없이 환불의 대상이 됩니다. 이러한 불편을 겪으셨을 경우 s5garden@naver.com으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⑤ 이용자가 이용약관 및 상담 동의서 규정을 위반하여 더 이상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는 경우에는 환불 요청 시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이 이루어집니다.
⑥ 환불 처리 과정에서 회사는 고객의 환불에 필요한 추가적인 개인정보를 요구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의 면책

① 서비스 개선을 위한 설비 점검 및 보수 시에 회사는 합리적인 시간 내에 공지사항 페이지 등을 통해 사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서비스 이용 장애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사 및 등록되어 있는 전문가를 제외한 제3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서비스가 중지되거나 문제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사후 고지를 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문제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부칙
공고일 : 2023년 2월 21일
시행일 : 2023년 2월 21일